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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버랩스 "자율주행기술 뒤지면 데이터까지 뺏긴다"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2:47

    석· 산 옥 대표"글로벌 기업은 경쟁하는 기술을 보유...사명감 갖고 개발"안희정 기자 입력:20하나 9/06/25한 6:07-수정:20하나 9/06/25하나 6:하나 8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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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의 많은 정보를 지키고 있다는 사명감을 갖고 기술개발을 하고 있다. (도로주행) 기술을 빼앗긴다는 것은 우리의 수많은 데이터를 빼앗기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는 자율주행을 위한 공간정보에 집중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역시 세계 어느 정부에서나 맞설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과인했다.석 대표는 "기술을 갖고 있기 때문에 퀄컴 등과 같은 글로벌 대기업과의 협업이 가능했다"며 네이버랩스가 글로벌 기술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싶다는 의욕도 드러냈다. 네이버 랩스는 251서울 드래곤 시티 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당연한 현재를 기술 혁신을 통해서 불편한 과거에 만드는 '는 각오를 밝혔다. 도심의 모든 공간을 지능형 자율주행기계를 통해 세심하게 연결할 예정입니다. ■, 다양한 인프라가 자동화된 도심 환경 A-CITY앞에 석 씨 옥 대표는 'Connect Naver to Physical World(커넥트 네이버 투 피지컬 월드)'라는 슬로건을 공개하고 네이버의 서비스를 우리 1상생활에 확장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동안 네이버의 서비스가 PC와 무바 1을 중심으로 진행됐지만 지금은 고성능 센서나 AI, 로봇, 자율 주행 등에서 물리 공간과 가상 공간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정보와 서비스를 연결한다는 네이버의 핵심이 계속 유지되더라도 그 행태와 채널 방식은 급속히 다시 정의되는 것"과 내용한.네이버랩스는 이를 위한 핵심기술과 차별화된 플랫폼을 이미 개발해 확보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석 대표는 에이시티(A-CITY)로 명명된 미래도시상을 설명했다. 그는 A는 오토노머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에이시티는 동산과 부동산이 합병해 정보와 서비스를 담고 자동산이 스스로 이동하는 공간이 된다는 내용이었다. 에이시티가 구체적인 형태가 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석 대표는 에이시티를 "다양한 형태의 머신들이 도심 속 각 공간을 스스로 이동하면서 새로운 방식의 '연결'을 만들고, AI와 로봇이 공간 데이터를 수집·분석·예측해 최종적으로 다양한 인프라가 자동화된 도심 환경"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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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랩스 자율 주행 기술 수준 4수준 근접"베크 종윤 자율 주행 그룹 리더는 마곡과 상암, 요쟈크쵸은, 강남 지상을 중간에서 고 정밀 지도를 만드는 작업(매핑)을 하고 연내 서울 시내 왕복 4차선 이상의 주요 도로 2,000km의 레이아웃 지도를 완성할 의도라고 밝혔다. 백리더는 "자율주행 기술은 자동차 제조사와는 다른 개발을 하고 있다"며 "차량 제조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자율주행차 양산을 목표가 있는 것은 아니고, 우리 기술을 사용하는 여러 회사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오는 것이 목표"자율주행차 상용화에 기술개발 초점이 맞춰지지 않았다는 설명이었다. 백 리더는 "도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매핑하는 작업을 통해 고도화해 나쁘지 않다"며 "지도 서비스처럼 자율주행하는 업체들이 네이버 라박스 지도를 API 형태로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네이버 랩스가 나쁘지 않게 진행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HD 매핑 기술은 자율주행 머신을 위한 고정밀 지도를 만드는 이 회사 자체 솔루션이었다.도심 단위의 대규모 지상에서 촬영한 항공사진의 선두에서 도로면 레이아웃 정보를 추출해 자체 개발한 MMS(mobile mapping system)인 R하나 수집한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방법으로 광대한 영역의 HD맵을 빠르고 확실하게 제작하는 데 효과적이었다.백리더는 많은 기업이 다른 회사의 솔루션을 활용하지만 네이버랩스는 자체 데이터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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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L기술, 세계 최고 수준...GPS의 한계 극복"네이버 랩스는 올해의 스토리까지 도로 환경에서 자율 주행 머신이 제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정하는 기술이다 로ー칼라직무이션 기술을 오차 범위 하나 0cm이내의 정밀도로 가질 계획입니다. 역시 실내 측위 기술인 비주얼로컬러지에이션(VL) 기술도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VL은 GPS 신호가 잡히지 않는 실내에서 정확한 위치를 인식하는 기술입니다. 현재 네이버 랩스의 VL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며 GPS와 비교해 오차는 더 작아 바라보는 방향까지 측정이 가능하다. 석 대표는 "자동차가 지하로 들어갔을 때 GPS 신호가 끊기는데 VL 같은 기술이 접목되면 위치 파악이 쉽다"며 "공항이 과인 쇼핑몰 등 복잡한 건물에 들어설 때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석 대표는 로봇팔 앰비덱스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앰비덱스는 올해 초 열린 CES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이 로봇은 사람의 팔과 같은 7개의 자유도를 보유하고 정밀한 힘 제어가 가능하다, 가볍고 유연하기 위해서 사람과 스쳐도 안전하다. 현재 앰비덱스는 팔로만 가능한 반경을 크게 확장해 더 다양한 방식으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허리 부분을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네이버랩스는 이 로봇기술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도 적용할 계획입니다.석 대표는 "발달 장애인과 로봇이 잘 협업할 수 있다는 견해가 있었다"며 "단순한 하나라도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로봇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하나 할 수 있는 범위를 넓힐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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