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뷰]'토이 예기4' "어차피 주인 찾겠지" 소견했는데…느낌 좋은 후(後)통수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10:06

    >


    우디(톰 행크스)를 포함한 장난감은 요즘 앤디가 아니라 보니의 것이 됐다. 그런데 어느 순간 우디를 멀리하고 유치원에 입학하게 되었다. 우디는 사랑하는 보니가 유치원에 익숙해지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 그 과정에서 버니는 플라스틱 스푼 겸 포크를 이용해 장난감 포키(토니 헤일)를 만들고 포키를 둘도 없는 장난감으로 여긴다. 포키는 나쁘지 않은 가을 쓰레기라고 생각하고 쓰레기통으로 향하려 하지만 우디는 포키를 끊어요.설득해보면 곁에 두려고 할거야. 그 때문에 가족은 캠핑카를 타고 놀이공원으로 떠났지만 우디는 놀이공원 골동점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로 포키를 잃는다. 포키를 찾다가 우디는 오래 전에 헤어진 보핏프(어린애라서 부품의 분)와 재회할 것. ​'토이 스토리'시리즈는 1995년 쵸소움 세상에 유출된 후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사랑을 받았다. 25년 동안 차곡차곡 쌓은 이야기와 각 장난감의 서사는 영화의 깊이를 더했다. 그러나 솔직하게,'토이 스토리 4'가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을 때 특히 큰 기대하지 않았다. 고난과 역경을 겪고 아이로 돌아가는 스토리일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뚜껑을 열어보니 예상은 정확히 빗나갔다. 기분 좋게 그 타격을 받았다.


    >


    '토이이이에키'(1995)에서는 앤디의 둘도 없는 장난감 우디가 신형 장난감 버즈(팀 앨런 분)과 마주보고 일어나는 갈등, 그리고 피아 나쁘지 않아는 우정에 대해서 다뤘다. '토이이이에키 2'(1999)은 우디가 장난감 마니아가 납치되어'한세트'이었다 제시(조·엥크 사쿠 분)과 만 괜찮다고 앤디의 집에 가이야기를 그렸다. '토이이이에키 3'(2010)는 앤디가 성장하고 더 이상 장난감을 갖고 놀지 않는 데서 비롯됐다. 앤디는 추억이 담긴 장난감을 다락방에 넣으려 하지만 엄마의 장난감은 놀이방에 기증된다. 우여곡절 끝에 장난감은 앤디에게 돌아가며 점포를 차리지만 앤디는 장난감을 조카 보니에게 물려준다.


    >


    이전 시리즈에서는 장난감끼리의 우정을 중시하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주인과의 관계였다. 장난감의 내용이지만 사실 그들의 운명은 스스로 개척하는 것이 아니라 주인의 손에 달려 있었다. '토이 이내용 4'는 전체가 '토이 이내용 3'이 최고의 엔딩이라고 칭찬할 때 시리즈가 들고 있는 이 틈에 박혔다. 우리는 '토이 이내용 3'이 보이고 준 너 무그와잉 아름다운 이별의 인사에 새로운 주인 보니가 장난감과 작별할 시기가 오기를 잊고 있었다.​


    >


    결국 행복하려면 주인공이 아닌 낫기 위해 행동해야 합니다. 너무 기초적이기 때문에 그동안 간과했던 사실이 대두되었다. 결핍이 대표적이다 그는 남편에게 버림받은 뒤 혼자 사는 법을 배우고 나이가 들어야 할 방향도 잡아뒀다. 그리고 결국 나이를 사랑하는 사람을 따냈다. ​'토이 스토리 4'에서 보인 놀라운 장면은 이것뿐만이 아니다. 개비 개비(크리스티나 헨드릭스)는 소 sound 상자만 고치면 골동품점 손녀가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설득과 폭력, 그리고 역시 설득을 통해 개비 개비는 우디의 소 sound 상자를 얻는다. 하지만 개바퀴의 개값은 아이의 감정을 얻을 수 없습니다. 어떤 노력을 하든, 더 오랜 시간 노력하든, 견원숭이가 내 모습을 아무리 바꿔도 그 아이는 인형과 놀지 않았을 것이다 개비의 개비가 나의 해피엔딩을 맞은 순간은 그가 아이 앞에 주체적으로 하나 먼저 나섰을 때다.새 주인을 찾기 위해서도, 내 행복을 찾기 위해서도, 장난감은 이제 인간의 감정이 아니라 내 행동에 따라 미래가 달라진다는 것을 다시 깨달았다.


    사실 토이 스토리 4개봉 전 전 시리즈를 다 보지 않았다. 그래서 넷플릭스에서 살짝 보다가... 울고...네쵸쯔 보러 가기 3개에서 그 따뜻한 엔딩이 정예기 좋아한다. 그러나 그 틈을 채운 4편이 좋은 그리고 한 편에서는 모든 인간들이 얼마나 무서운 보였지만, 3편에서는 괜찮아 져서 좋은 하나~2편에서는 인간들 자신에게 오면 갸은.무서웠던 sound... 생긴 것이...위협적이었다 sound


    댓글

Designed by Tistory.